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해 10만 원을 기부하면 13만 원의 혜택을 볼 수 있는 방법. 고향사랑 기부제는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연말정산에도 큰 도움이 되는 방법 입니다. 기부 방법과 혜택, 유의사항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향사랑 기부제?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고향이나 희망하는 지역에 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예요.
이 제도는 2024년 부터 시행되었으며 기부금은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해요. 2025년 부터는 2천만 원까지 증액될 예정이래요.
기부할 수 있는 방법
고향사랑 기부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어요.
온라인 기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 후 기부하고자 하는 지자체나 사업을 지정하여 기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기부
전국 농협은행 또는 농축협 지점에서 회원 가입을 진행한 후, 기부금 기탁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기부자 혜택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해 기부하면 아래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세액 공제
기부금 10만 원 까지 전액 공제를 받으실 수 있어요. 초과 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100만 원 기부하고 총 248,000원 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답례품
기부금의 최대 30% 까지 기부 포인트로 제공되고 지자체별 다양한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어요.
단, 기부 포인트는 해당 지자체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다른 지자체로 포인트 이전은 불가능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기부금 사용처 및 유의해야 할 사항들
기부금은 각 지자체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 해결이나 취약계층 지원 등에 사용되요.
기부자는 자신의 고향이나 희망하는 자자체에 기부하 수 있으므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부포인트는 다른 사람에게 양도되지 않고, 포인트는 지급일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그리고 회원 탈퇴 시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된다라는 점 잊지 마시구요.
기부 포인트 사용하기
기부 포인트는 기부한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답례품을 선택하는 데 사용되요. 예를 들면 버섯 등 지역 특산물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 포인트는 해당 지자체에서만 가능해요.
기부를 통해 연말정산 세액공제도 바도 답례품도 받는 혜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제도 잘 활용하시어 기부 문화에 기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